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배곧신도시에서 만나는 최초 · 최대 · 최상의 지식산업센터 - 로얄팰리스 테크노

[기사] 미래한국 - 배곧 신도시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 테크노’ 입주자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로얄팰리스테크노 작성일16-11-14 18:23 조회254회 댓글0건

본문

배곧 신도시가 새로운 비즈니스의 거점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확정, 대우해양조선 연구소는 물론 배곧 신도시를 세계적인 지식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시흥시의 지속적인 지원 때문이다.

배곧신도시는 아파트는 물론 각종 상업시설 및 업무시설이 집중되어 시흥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이러한 배곧 신도시에서 아파텔 바람을 일으켰던 다인건설이 야심차게 준비하는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 테크노’가 입주자를 모집중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경기권의 경우 시화/남동/반월 공단이 위치한 시흥/인천/안산 지역은 수도권 최대의 산업단지로 손꼽혀왔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조성이 시작된 이들 산단은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노후화된 기반시설으로 인해 입주사들의 생산 활동에 막대한 지장을 주고 있다. 그 대안으로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 공장)들이 분양되고 입주가 속속 진행 중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업종별 밀집도를 높이고 보다 나은 생산 인프라를 제공하면서도 동일 면적의 공장을 기존 산단지역에 건축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이하 산집법)의 적용을 받아 취득세, 소득세, 법인세 등을 감면받을 수 있고 저리의 정책자금을 70%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등 사업 부담을 줄여주는 혜택도 풍부하다.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배곧신도시 대지면적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의 지식산업센터 단지에 위치해 새롭게 건설되는 첨단 인프라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곧신도시 인근에 인천 송도 지역과 연결되는 배곧대교가 건설될 예정으로 향후 지가 상승이 예상되며, 인근의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교통망을 잘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이동이 쉽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욱이 업무활동 등의 반경을 넓힐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런 면에서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최적의 물류교통 인프라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1개동, 연면적 29,741평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 기숙사)가 들어설 예정인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시화, 반월, 남동공단’에 근접한 이른바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로서, 특히 전기전자, 기계업종을 바탕으로 한 첨단부품산업이 주요한 공단과 함께 서울대 시흥캠퍼스 입주가 더해져, 산학협력의 허브로써의 기능도 주목이 되고 있다.
 
모든 업종의 유치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광폭주차 램프, 높은 층고는 물론이고, 지하 선큰 광장과 건물 내 중정 공원 조성, 소형 아파트와 같은 기숙사를 갖췄다. 지식산업센터 입주직원 등이 거주할 수 있는 기숙사(비지니스 오피스텔)는 단순한 수면공간이 아니라 검증된 시장수요와 특화된 평면으로 입주의향 업체 및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뿐 아니라 다양한 휴게시설 등 생활공간, 지하와 1층을 잇는 선큰광장을 활용한 근린생활시설과 1층에 중앙광장공원을 조성하여 입주자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연계하는 장소가 제공되며 탁 트인 시야와 함께 바다조망을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업무환경이 특징이다.

건설사 관계자는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높은 임대수요로 단연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며 “최초의 제품인 만큼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현재 배곧 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 로얄팰리스 분양홍보관에 위치하여 있으며, 11월 12일,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 1644-6686 / 미래한국 2016.11.09 中